top of page
Search
  • Writer's pictureSolyuPR

스위스 항공기 제조사 제크타 (JEKTA), 한국 항공기 부품 리스 회사 솔유와 30대 PHA-ZE 100 항공기 리스 계약 체결

스위스 페이에른/ 2024년 9월 4일 – 스위스에 본사를 둔 전기 수중 항공기 'PHA-ZE 100' 의 개발업체인 제크타 (JEKTA)가 한국의 솔유 주식회사와 탄소무배출 수륙양용 항공기 30대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제크타의 첫 리스 계약으로, 사전 계약 금액이 1조 3천억 원을 초과했다.

 

서울에 본사를 둔 솔유는 저탄소 항공 산업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PHA-ZE 100 항공기의 특성을 활용하고자 하는 운항 고객에게 금융 및 리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PHA-ZE 100은 솔유의 지역 고급 항공 모빌리티 포트폴리오에서 첫 수륙양용 항공기로 포함된다.


솔유 CEO 앤드류 클레어바웃 (Andrew Claerbout) 는 "PHA-ZE 100이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제크타 항공기의 지속 가능한 특성을 최적화하여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고 개척할 수 있다. 낮은 운영 비용, 다목적 구성으로 인한 유연성, 그리고 탄소무배출 운영은 모두 탄소 배출 감소에 대한 산업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가치를 제공한다. PHA-ZE 100의 운영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인프라 요구사항도 매력적이며, 수소 및 전기 항공기에 대한 고객들의 큰 관심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크타와 솔유는 아시아 및 전 세계의 운항사들에게 탄소무배출 수륙양용 항공기를 제공함으로써 거대한 시장 및 투자 기회를 예측했다. 제크타의 CEO 조지 알라피노프(George Alafinov)는 “리스 회사들은 항공우주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운항사들이 항공기 보유량 및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재정적 유연성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제크타는 솔유와 그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PHA-ZE 100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운영 사례를 늘리며 이 부문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시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이번 계약은 더 넓은 항공 산업이 수륙양용 운영의 이점을 글로벌 항공 운송 시스템에 통합하려는 우리의 비전을 환영한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솔유가 우리의 항공기에 대한 리스 및 금융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운항사들은 새로운 노선을 지속 가능하게 개발하고, 물로 인해 연결되지 않은 지역 간의 연결을 낮은 운영 비용으로 멋지게  지원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솔유와의 이번 계약은 2022년 12월에 출범하고 강력한 주문서를 보유하고 있는 제크타에게도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 첫 리스 계약 체결로 제크타의 사전 계약 가치가 1조 3천억 원을 초과하였다. 이를 설립 2년 이내에 거두었다는 것은 큰 성과다."라고 알라피노프 대표는 덧붙였다.

 

PHA-ZE 100은 추가 장비 없이 육지와 물 사이를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어, 해안 및 섬 지역 사회, 운영 비용으로 제한된 지역 노선, 그리고 값비싼 지상 인프라를 설치할 필요 없이 도시 간 저비용,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수륙양용 비행정은 고정익 여객기용 감항기준인 EASA (유럽항공안정청) CS-23 및 미 FAA (미국연방항공청) FAR-23 표준에 따라 인증될 예정이다. 19석, 혼합형 경제/화물, VIP, 기업 셔틀, 그리고 항공 앰뷸런스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구성은 PHA-ZE 100의 넓고 현대적인 객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제크타에 대하여

조지 알라피노프(George Alafinov)가 이끄는 국제 제크타 팀은 8석 복합재 ‘LA-8’및 보레이 (Borey) 초경량 비행정을 포함하여 20년 이상의 비행정 설계 및 제작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이 항공기 제조사는 현재 PHA-ZE 100(수륙양용 여객기 – 탄소무배출) 항공기를 개발 중이며, 이 항공기는 접이식 휠 착륙 기어(retractable wheeled landing gear)을 사용해 1.2m 높이의 파도에서도 해안가, 호수, 수로 및 포장된 또는 비포장 활주로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배터리 또는 수소 연료 전지에서 에너지를 공급받는 전기 모터가 PHA-ZE 100을 구동하며, 초기 배터리 구동 비행 시간은 1시간, 30분의 예비 시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스위스 보주의 스위스 에어로폴 클러스터 내에 26,901m2 규모의 현대식 생산 및 비행 시험 시설을 건설 중이다. 이 센터에는 설계, 인증, 물류, 유지보수 및 영업 부서, 조립홀, 품질 관리 실험실, 비행 시험 조직, 그리고 행정 사무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솔유에 대하여

서울에 본사를 둔 솔유는 최신 기술과 탄소무배출 항공기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리스 회사다. 솔유의 팀은 항공기 리스 및 금융 분야에서 수십 년간의 글로벌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olyu.com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Jane Stanbury – Arena Group이메일: Jane@arenagroupassociates.com전화: +1 (438) 998 1668 / +44 7803 296 046

6 views0 comments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