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iation, 대한민국 베이스의 리스사인 솔유와 구매의향서 체결
해당 구매의향서를 통해 솔유는 엘리스 25대의 대한 인도 권리 취득
엘리스 항공기의 총수주 가치는 약 50억달러로 평가
서울-- 전기 항공기 제조사인 Eviation이 6일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항공기 리스업체 솔유
와 25대의 엘리스 항공기에 대한 구매의향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솔유는 올리스 항공기를 글로벌 운영자 고객을 위한 자금 조달 및 리스 솔루션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항공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Eviation의 9인승 엘리스는 세계 최초의 실비행으로 검증된 전기 항공기다. 클린 시트 디자인을 통합해 매그닉스의 업계 선도적인 전기 추진 시스템을 탑재한 엘리스는 경량 비즈니스 제트기나 터보프롭에 비해 비행시간당 낮은 운용 비용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더 많은 단거리 노선을 활성화하고 항공 여행의 편의성을 향상한다.
Eviation의 상업/영업 부문 부사장인 Eddie Jaisaree는 “솔유의 이번 오더는 전 세계 리스업체들이 엘리스를 항공 산업의 미래로 받아들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리스 산업군은 항공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며, 솔유와 같은 선도적인 기업이 엘리스의 Net-zero 기술과 경제적 타당성을 인식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Andrew Claerbout 솔유 대표는 “Eviation과 지속 가능한 항공기를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그는 “항공 산업에서 관련 규정이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고, 항공사들이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요구하는 가운데 엘리스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주요 기여자로 보며, 앨리스의 낮은 운영 비용은 운영자들에게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Gregory Davis Eviation CEO는 “인증을 향한 중요한 단계를 계속 나아가면서 엘리스는 현재까지 50억달러의 주문을 확보했으며, 엘리스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저렴한 운영 비용이 시장에서 주목성을 받는 것은 기쁜 일이다. 전기 항공기 시대의 주도라는 Eviation 미션에 솔유와 같은 리스회사 기업들이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솔유 소개
솔유는 한국을 기반으로 Zero Emissions 항공기 전문 리스회사다. Net Zero를 위한 항공기 도입에 주력하고 있다. 전 세계 유명 항공리스 회사 출신들과 항공금융 출신들의 전문성을 토대로 국내외 고객에게 최적의 리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